125-1 : 30위~21위 _ 영비누 신보 새로진입하고, 멜로망스 재진입.
125-2 : 20위~11위 _ 밴드88, 모브닝 신보 새로진입.
125-3 : 10위~1위 _ 잔나비와 페퍼톤스의 경합.
K-Indie Chart vol.125 5월 하반기 차트 1위는 페퍼톤스가 약 4년 만에 발매한 정규 앨범 [long way]입니다. 페퍼톤스는 서사적 특성이 강하고 명확한 8개의 트랙을 옴니버스식 구성으로 엮었는데요. 모든 트랙이 촘촘하게 서사를 꾸려 트랙리스트마다 음악적 성취를 집약했습니다. 2위는 잔나비의 [MONKEY HOTEL [Special Edition]]이 차지하였습니다. 이들의 첫 번째 정규앨범으로 2016년 출시 이후 큰 사랑을 받은 앨범인데요. 성원에 힘입어 기존 곡들의 가사와 데모 음원까지 수록된 스페셜 앨범을 발매하였습니다. 윤딴딴의 [자취방에서]가 4위입니다. 어린 시절에 대한 그리움, 사람들과의 관계에 대한 어려움, 때로는 사회 안에 나 혼자 덩그러니 있는 것 같은 외로움, 인생에 대한 성찰, 고뇌, 성장통 등이 담겨있는 앨범입니다. 5위는 아시안 체어샷의 정규 2집 [IGNITE]입니다. 각박한 현실에 부딪혀 꿈도 잊고 사랑마저 포기하고 마는, 불합리하고 부조리한 사회에 맞서지 못하고 절망하는 청춘들을 위한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피아노 팝 트리오 모브닝의 두 번째 EP [태풍의 눈]이 11위로 진입하였습니다. 20대 중반에 놓인 그들의 자서전 같은 앨범인데요. 그들이 겪고 있는 날들이 솔직하게 담긴 가사가 특징입니다. 13위는 LP로 발매된 [SUM [숨∞] 여덟 번째 그린플러그드 공식 옴니버스 앨범 [LP]]입니다. 그린플러그드 서울 페스티벌이 매년 페스티벌 참여 아티스트와 함께 발매하고 있는 프로젝트 앨범입니다. 올해는 음악으로써 나와 당신 그리고 환경과 자연을 지켜내고 응원해 나갈 것이라는 내용을 담았습니다. 한국인 특유의 한과 얼을 밴드 사운드로 풀어내는 밴드 88의 [환상특급 [LP]]가 15위를 차지하였습니다. Vinyl Record 감성을 좋아하는 리스너들을 위한 한정판 LP입니다. 밴드 88은 이 앨범을 통해 믹싱부터 앨범자켓, 뮤직비디오까지 80년대의 느낌을 세심하고 명확하게 재해석하고 있습니다. 30위는 싱어송라이터 영비누의 첫 번째 EP [Never Young Again]입니다. 사랑, 증오, 행복을 비롯해 살면서 느끼는 모든 것이 담겨있는 앨범입니다. 이 외에도 심규선 (루시아)의 [환상소곡집 Op.1], 멜로망스의 [Sunshine], 카더가든의 [Apartment]이 재진입했습니다.
(데이터 제공처 | 1300K, 민트샵, 바이닐,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방송 채널 소개]
- 방송 : Skylife 338, CJ헬로비전 712, 딜라이브 820
- 스마트폰 : 옥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