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sten

Description

K-Indie Chart Vol.128

128-1 : 30위~21위 _ 재진입의 역습. 무려 8개 순위가 재진입!

128-2 : 20위~11위 _ 애쉬락, 멤낙 신보 새로진입

128-3 : 10위~1위 _ 아도이, 아도 치다. 1,2위 모두 아도이!

작년 데뷔 EP [CATNIP]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밴드 ADOY(아도이)의 새 EP [LOVE]가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이 앨범이 추구하는 건 청춘이라는 이름 아래 가장 뜨겁게 들끓고 있는 사랑이라는 감정에 대한 면밀하고도 깊은 집중입니다. 4위는 인디 팝 듀오 바른생활의 첫 번째 정규앨범 [꿈의 세레나데]입니다. 이루고 싶은 미래의 꿈, 어젯밤에 꾼 꿈, 누군가를 그리워하며 꾸는 꿈처럼 우리의 삶 속에 언제나 함께하는 ‘꿈’의 이미지를 담은 10곡의 노래들이 담겨있는 앨범입니다. 13위는 재즈밴드 애쉬락의 첫 번째 정규앨범 [Kenzasburg]입니다. 대중성과 예술성, 그 끊임없는 줄다리기 같은 고민 속 그들의 한계를 쏟아 탄생한 이 앨범은 5명의 아티스트들의 순수하고 미숙해야지만 만들 수 있었던 음악의 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데스메탈 밴드 멤낙의 데뷔 앨범 [Command Hallucination]이 17위입니다. 원초적인 올드스쿨 사운드에 데스래쉬의 그루브 감. 직접 공연장에 와 있는 느낌을 살리기 위해 모든 것을 반-디지털식으로 녹음 했다고 합니다. 23위는 펑크 록 밴드 스모킹구스의 첫 번째 정규앨범 [Pieces of Mind]입니다. 이 앨범은 주변인들과 이야기할 수 있는 주제들을 다루고 있는데요. 마치 오랜 친구와 술자리에서 여러가지 마음 속에 있는 말들을 하나 둘씩 꺼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이 외에도 ADOY [CATNIP], 새소년 [여름깃], 도마 [이유도 없이 나는 섬으로 가네], 담소네공방 [사랑오운 아띠], 세이수미 [Where We Were Together], 쏜애플 [이상기후], [난 자꾸 말을 더듬고 잠드는 법도 잊었네], 스위트피 [그걸로 됐어], 이수륜 [동화일기 : 숨바꼭질], 강아솔 [사랑의 시절], 에피톤 프로젝트 [유실물 보관소], 우수한 [우리가 우리였던]이 재진입했습니다.

(데이터 제공처 | 1300K, 민트샵, 바이닐, 반디앤루니스, 알라딘, 예스24, 인터파크)

[방송 채널 소개]
- 방송 : Skylife 338, CJ헬로비전 712, 딜라이브 820
- 스마트폰 : 옥수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