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5번째 벌트 팟캐스트는 한국의 테크노 레이블 SCOPÁVIK의 아티스트이자, 서울 언더그라운드 씬에서 활동하는 대표적인 아티스트인 Xanexx & Scøpe의 B2B 세트와 함께 합니다. 이 세트는 지난 2023년 9월에 열린 벌트나잇에서 녹음된 실황 세트입니다.
The 65th edition of the vurt Podcast features a B2B set from Xanexx & Scøpe, artists from the South Korean techno label SCOPÁVIK and leading figures in the Seoul underground scene. The set was recorded at the vurtnight held at vurt in September 2023.
Enjoy Seoul-!
https://soundcloud.com/scopavik
https://soundcloud.com/xanexxofficial
https://soundcloud.com/scopekim
Xanexx (SCOPÁVIK)
한국의 짧은 전자 음악 문화 속에서, Xanexx는 2008년부터 서울을 기반으로 DJ/프로듀서로 활동해왔다. 그는 자신을 Xanexx(자넥스)라고 지칭하면서부터 이전의 The Riotz 활동과 구분되는 테크노 음악 작업에 집중하기 시작했다. 이후 그는 ‘Hexa Records’라는 레이블을 설립하고, ‘Grenzsituation’ EP를 발매하여 테크노에 깊이 뿌리를 두는 음악적 자아를 선보였다.
또한 그는 서울 최초의 테크노 클럽인 ‘vurt’의 레지던트 DJ로 활동하였으며, 그 기간동안 한국 테크노의 공연-예술적 위치를 확립했다. vurt에서 독립한 이후 그는 여전히 서울의 다양한 클럽과 축제를 놓치지 않는 DJ로 한국의 테크노 씬을 대표하고 있다. Xanexx는 한국의 대표적인 테크노 레이블/팟캐스트인 Scopavik에서 Refracted, Evigt Mörker, Pharaoh & Yogg, 그리고 Pris와 같은 딥 테크노 아티스트들의 리믹스가 포함된 EP를 발매했다. 또한, 2022년에 ‘Alpha Range’ 정규 앨범을 발매함으로써 그만의 독특한 사운드 디자인 작업을 보여주었다. 그가 디제잉과 음악에서 표현하는 소리는 정확한 척도를 표현하기보다는 비어있는 공간을 채우는 확장된 역할로 작용한다. 사운드 속 각 불협화음적 요소는 공간을 창조하고 해방하는 존재감을 만들어 낸다. 그리고 마침내 그의 사운드는 춤에 국한되지 않고 독창적인 감정과 감각의 경험을 심어준다.
Scøpe (SCOPÁVIK)
한국의 테크노 프로듀서/디제이이자 테크노 레이블 SCOPÁVIK의 공동 설립자인 Scøpe는 2014년 데뷔 EP를 발매한 이후부터 현재까지 국내외 여러 레이블에서 꾸준히 작품을 발표하며 특유의 질감과 그루브를 가진 테크노를 들려주고 있다.
Scøpe는 디제이 셋에서 각 트랙마다의 리듬 구조를 유기적으로 얽고 점층적으로 쌓아간다. 이를 통해 새롭게 만들어지는 그루브는 청중들로 하여금 무의식적 움직임을 이끌어내고, 이성과 본능의 교차점을 만들어 테크노 음악만이 줄 수 있는 기쁨을 선사한다.